싸이러스 고객지원입니다.

고객지원

고객문의

제목 골전도 소음/진동 계측 장비 구매 문의
분야 기술 작성일 22-07-27 15:05
글쓴이 홍성우 조회수 893

본문

광주과학기술원 송은성 교수님 연구팀 연구원 홍성우입니다.

 

저희는 현재 골전도 음향기기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조사하는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전에는 교수님께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사용하시던 831C Sound Level meter와, Artificial Mastoid&Coupler, 그리고 Calibration 장비를 대여받아 사용했었는데,

 

학교를 옮기시며 사용이 어려워져 GIST 자산으로 실험장비를 구매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831C Sound level meter의 경우, 측정 및 연구용 기기이기보단 성능평가를 위한 기기이기 때문에 기기 자체에서 주파수를 1/3 Octave 대역으로 제한해두고 있는 것 같아 50000Hz이상의 중-고주파 대역의 주파수 응답 특성을 원활히 조사하기 어려웠었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실험은 첨부드린 파일의 <실험방법.pdf> 처럼 설계해 실험을 진행했었습니다. 

 

831C 측정장비를 통해 측정된 data로 분석했을 때, 20Hz-20kHz 가청주파수 대역에서 50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 (주파수, 음압) 측정값을 얻을 수 있어서, 전 영역에 대한 정교한 그래프를 그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실험에 적합한 실험장비를 추천해주셔서 견적서를 보내주시면 교수님과 구매 회의를 하는 데에 보다 원활할 것 같습니다.

 

831C를 통해 측정한 데이터로 만든 Graph와 앞으로 사용할 실험장비를 통해 얻고자 하는 Graph의 이상적인 형태를 예시로 함께 첨부해드립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홍성우 연구원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